명상/동영상과 좋은글

가장 불행한 사람

joyhome 2013. 5. 28. 17:10

 

 

 

명상의 말씀-1 : 가장 불행한 사람 

가장 불행한 사람은 죄를 짓고도

그것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이며

 

더 불행한 사람은

알면서도 죄를 범하는 사람

 

남을 원망하기전에

자신을 반성하라

 

말과 행실이 올바른 사람은

비록 악한 무리가 모여사는 곳에 처하여도

자기를 미워하고 괴롭히는 적이 없다

 

내가 어떤 사람에게

은혜를 베푼다하여

반듯이 그 사람한테

은혜 갚음을 받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한가지 은혜를 베풀면

그것은 반듯이 덕()이되어 내게로 돌아온다.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재능을 갖고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남이 못하는 경우가 있고

남이 하는 일을 나는 못하는 경우가 있나니

 

그 능한 재능이 바로 내게 맡겨진 사명이요

내가 해야할 책임이요 직분이라

 

사람을 쓸때는 그 장점만을 취하고

단점은 상관하지 말며

결점을 보이지 않는 인간은

위선자이니 경계를 늦추지 마라

  내가 남을 믿으면, 남도 나를 믿는다.

그러면 모든 사람이 형제처럼 가까워지며

내가 남을 의심하면, 남도 나를 의심하니그렇게 되면 나 이외의 사람은 모두 나의 적이라. 

어리석은 사람은 악을 짓고도

스스로 그것을 깨닫지 못하며

점점 악의 구렁이에 빠져 들어가게 되고,

제 스스로 지은 악업에서

일어나는 불길에 제 몸을 태우며 괴로워한다. 

사람이 의심스러우면 쓰지 말고

이미 쓴사람이면 의심을 말라.내가 남을 의심하면, 그 사람도 나를 의심하느니

그러므로 의심하는 마음은

본래 나에게서 먼저 시작되는 것이다. 

모셔온 글 : 엄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