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신문 기사들

나는 오늘부터 말을 하지 않기로 했다.

joyhome 2018. 11. 23. 10:16

인생에서 무엇인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지금 바로 해야한다

지금하지 않으면

오늘도 못하고 내일도 못한다

 

나는 오늘부터 말을 하지 않기로 했다.

--편석환--

 

책속의 한줄에서..

   

시간은 흐른다 늦거나 빠르거나의 문제일뿐

올 것은 오고 갈 것은 간다.

어차피 지나가고 잊혀질것이라면

죽어라 용쓰며 살아갈 필요가 있을까?

 

 

 

** 나는 내 마음대로 살기를 원하면서

다른 사람은 내 뜻대로 살기를 원할 때가 있다.

심지어 나의 생각과 같지 않으면 비난하거나 폭력을 행사하기도 한다.

세상에 내 마음 같은 사람이 있을까?

다른 사람이 내 마음 같기를 원하는 허망함을 접어야 한다.

그것이 공존의 지혜인 것 같다.

                             -p.91-

 

** 남들이 좋다고 하는 것에 연연할 필요는 없다.

바깥의 소리에 집중하다보면 자신의 소리를 들을 수 없고,

자신의 의지도 잃어버리게 된다.

남보다 나를 위해 살아야 한다.

내면의 소리를 듣는 데 인색하지 말자.

                      -p.167-

 

** 물음표 뒤에 찍혀있는 보이지 않는 느낌표를 잘 보아야 한다.

                      -p.168-

 

** 하지만 시간은 흐른다. 늦거나 빠르거나의 문제일 뿐.

   올 것은 오고 갈 것은 간다.

   어차피 지나가고 잊힐 것이라면 죽어라 용쓰며 살아갈

   필요가 있을까?

 

   이 또한 지나가리라.

          -p.192-

 

** 물음이란 새로운 도전이고 시작인 줄만 알았는데

   사실은 정리하는 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p.195-

 

 

 

무엇인가를 시작하고 나서 후회하지말고

시작하기전에 많이 생각해야한다

판단은 신중하게 실행은 견고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