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동영상과 좋은글

무엇을 위해 살았는가

joyhome 2019. 6. 7. 11:34

무엇을 위해 살았는가

 

 

 

 

나는 의도적인 삶을 살아보고자 숲으로

들어갔다. 필수적인 요건만 충족한채

살아도 삶이 가르쳐주는 진리를 배울 수

있을지 알고 싶었다.

또한 죽음을 맞이했을 때, 내가 헛되이

살지 않았음을 깨닫고 싶었다. 삶이란

소중한 것이기에, 삶이 아닌 것은 살고

싶지 않았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았는가?

앞으로

나는 무엇을 위해 살것인가?

그냥 사는 것이다. 주어진 삶이니

그냥 성실하게 살아가는 것이다.

그것이 인생(人生)이다.

 

주어진일, 해야할일, 하고싶은 일을

최선 다해 바르고 정직하게 살면서,

나만의 삶의 의미와 행복을 느끼며

사는 것이다.

 

잘먹고 잘살기 위해서 남에게

뒤질세라 열심히 사는 삶도

있을 것이고...

 

주위도 섬세히 돌아보며

배려하고, 배풀며 함께 살아가는

세상 삶도 있을것이고...

 

시간이 지나고 나면 언제나

후회스러운 것이 인생이다.

그래서 그때에 그걸 알았더라면

하고 후회를 한다.

 

어떤 삶이 좋은 삶일까?

 

()의 마지막 순간까지,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려면

어떻게 살아야하나?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

이란 글을 생각해봅니다.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을 다 하고서

하늘의 뜻을 기다린다는 것이다.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

:다할 진, :사람 인, :일 사,

:기다릴 대, :하늘 천, :명령할 명.

 

지금까지

무엇을 위해 살았는가?

 

이제, 남은 세월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것인가?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념하시고,

행복과 행운이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명상 > 동영상과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러려니 하고 살자  (0) 2019.06.11
처음이자 마지막 사랑  (0) 2019.06.08
내가 벌써 중년인가   (0) 2019.06.04
인생은 여행이다  (0) 2019.05.24
꽃은 피어날 때 향기를 토하고  (0) 2019.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