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재테크

`위기에 강하고 반등 선도할 종목 없나?`

joyhome 2008. 1. 20. 10:41

`위기에 강하고 반등 선도할 종목 없나?`

 

edaily 2008-01-20 07:11
- (주간추천종목)삼성전자·동양메이저 복수 낙점
- 선정기준은 4Q 기대치 상회·올 실적 개선·저평가 등

[이데일리 박기용기자] 장세는 여전히 불안하다. 지난주 코스피 지수가 장중 1700 아래로 밀린 후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며 반등세를 보였지만. 미국이 경기부양에 나서고 있지만 효과에 대해선 의문이다.

`미국 경기 침체에 대한 불안감`과 `새로운 악재가 아니다`는 담담함 사이에서 이번주 증시는 출렁거릴 것이다. 미국정부의 추가 대응책에 눈길이 간다. 투자심리가 급격하게 변할 수 있는 상황이다.

주위의 상황을 감안하면 위기에 강하면서도 반등의 선봉에 설 수 있는 종목이 제격이다. 좀더 구체적으로는 주가 낙폭이 크고 4분실적이 예상보다 좋은 종목이면 필요 조건은 갖춘셈이다. 이번주 증권사들이 주목하는 종목은 뭘까.

◇4분기 실적에 주목..삼성전자·다음 등

현대증권과 한화증권은 나란히 삼성전자(005930)를 추천 목록에 올렸다.

지난해 4분기 양호한 실적을 발표한 데다 최근 들어 D램 후발업체들이 감산 및 산업 구조조정을 시작하고 있어 투자심리가 호전될 것이란 이유다.

지난 15일 실적 발표 이후 LCD와 휴대폰, TV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반등의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연간 영업이익도 4년 만에 증가세로 전환될 것으로 봤다.

다음과 토필드 등도 지난 4분기 실적에 비해 저평가된 종목으로 꼽혔다.

현대증권은 다음(035720)의 4분기 실적이 양호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단기 가격조정 이후 외국인 매수세 유입에 따른 반등을 기대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토필드(057880)에 대해 지난 4분기 사상 최대의 분기 실적 시현이 가능할 것이라며 올해 전세계적인 디지털 방송 전환 가속화에 따라 전년대비 20%를 상회하는 매출액 및 영업이익의 증가를 예상했다.

◇전방시장 호조 수혜주..LS전선·태산엘시디 등

LS전선, 태산엘시디 등은 전방시장과 관련 업황의 호조에 따라 주목해야할 추천주로 꼽혔다.

SK증권은 LS전선(006260)에 대해 글로벌 전선업의 호조에 따라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으로 봤다.

한화증권이 추천한 태산엘시디(036210)의 경우 삼성전자의 8세대 라인의 신규 가동에 따라 LCD TV 백라이트유닛(BLU)의 공급 증가로 인한 수혜주로 꼽혔다.

산업용 피팅 전문업체인 성광벤드(014620) 역시 전방산업 호황 지속에 따른 수익성의 급상승이 대우증권의 추천 사유. 성진지오텍(051310)도 전방시장인 산업용 플랜트 시장이 고유가로 인한 설비증설로 호조세를 지속하고 있어 하나대투증권의 추천 목록에 올랐다.